logo

사이트맵

5 - 8 October 2024

Asian Contents & Film Market 2024

2024 결산자료

제 19회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결산

2024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은 4일간 총 방문인원 26,435명(전시장방문 20,586명, 행사참가 5,849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의 성과를 거두었다. 이는 2023년 전시장 방문 15,400명, 행사 3,869명으로 총 방문인원 19,269명의 기록보다 7,166명, 37.2% 포인트 증가한 수치이다.

마켓배지 등록자는 52개국의 1,031개사, 2,644명으로, 지난해 49개국, 918개사, 2,479명에 비해 3개국, 113개 회사, 165명(6.7% 포인트)이 증가하였다. 또한, 온라인 참가 22개를 포함해 30개국 275개사가 전시자로 참여하였고, 383개 회사에서 563명의 바이어들이 활발한 콘텐츠 거래를 펼쳤다.

특히, 신설된 프로듀서허브는 올해의 국가를 한국으로 하여, 공동주최인 영화진흥위원회를 비롯 7개국 협력 파트너기관들의 다각적인 참여와 지원으로 성공적으로 출발하였다. 신진 감독과 경력 있는 프로듀서들이 프로젝트와 각국의 산업 정보를 공유하며 활발한 네트워킹을 이루었고, 특히 PGK는 인도네시아, 홍콩, 브라질과의 MOU 체결 등 큰 성과를 거두었다. 문전성시를 이루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AI 콘퍼런스 역시 신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에너지를 통해 마켓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으며 커다란 호평을 받았다.

2024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결산 통계
  • 총방문인원: 26,435명(전시장방문 20,586명, 행사장참가 5,849명)
  • 마켓 배지: 52개국, 1,031개사, 2,644명
  • 전시자: 30개국, 275개사
  • 온라인 스크리닝
    • 마켓 스크리닝: 16개국, 51개사, 138편 (마켓 프리미어 17편)
    • 영화제 공식 선정작: 97편
  •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콘퍼런스
    • AI콘퍼런스 등 28개 세션 진행
  • 아시아프로젝트마켓(APM)
    • 17개국, 30편 장편영화프로젝트 선정
    • 비즈니스미팅: 706건
    • APM 어워드: 12개 부문, 11편 수상
  • 부산스토리마켓(BSM)
    • 47편 원작IP 선정 및 소개(한국 29, 해외 18)
    • 비즈니스미팅: 970건
  • 아시아영화펀드(ACF)
    • 3개 펀드, 13작품 지원
  • 플랫폼부산 참가자: 28개국, 174명
    • 6개국, 7개기관 파트너쉽 협약
    • 10개 세션
  • 프로듀서허브 참가자: 19개국, 123명
    • 7개국, 8개 기관 파트너쉽 협약
    • 9개 세션 및 네트워킹 런천, 해피아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