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 23 September 2025
Asian Contents & Film Market 2025
2021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결산
- 2022. 05. 16 18:37
제 16회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결산
ACFM, 역대 최고의 비즈니스 미팅 수 기록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했던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은 한국인 대상으로는 현장에서, 해외 참석자 대상으로는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아시아프로젝트마켓과 E-IP마켓은 총 1,300회가 넘는 역대 최고의 미팅 건수를 기록했다.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아시아콘텐츠어워즈와 아시아필름어워즈에서는 한국과 아시아의 우수한 시리즈와 영화가 주목받았다. 온라인 콘퍼런스 또한 유튜브로 중계해 대중의 관심을 모았으며, K-콘텐츠 산업의 현황을 확인하고 미래를 전망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2021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결산 통계
- 온라인 마켓 배지 총 55개국, 853개사, 1,479명(2020년 총 45개국, 611개사, 885명)
- 온라인부스 총 23개국, 200개사, 200개 부스(신규업체 94개/거래 콘텐츠: 970편)
- 온라인 스크리닝
- 마켓 스크리닝: 총 18개국, 83개사, 319편(마켓 프리미어 141편)
- 영화제 선정작: 총 112편
- E-IP마켓
- E-IP마켓 선정작: 총 45편(한국 28편, 대만 10편, 일본 7편)
- 공식 비즈니스 미팅 횟수: 총 824회(온라인 216회, 오프라인 608회)
- 작년 온라인 마켓의 사용성 대폭 개선과 동시에 국내 참가자에 한해 오프라인 운영한 역대 최초 하이브리드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 전년 대비 마켓 배지 약 67%, 참가 기관 및 업체 약 40% 증가
- 한국 콘텐츠 업계의 대면 비즈니스와 네트워킹에 대한 억눌린 수요 해결
- E-IP마켓, 역대 최다 출품, 최다 미팅 건수 기록
- 마켓 전용 모바일 앱 출시와 함께 사용성이 대폭 향상된 온라인 마켓 통해 비대면 비즈니스 지속 지원
- 제3회 아시아콘텐츠어워즈 온라인 생중계 누적 1.8만명 시청, 숏폼/OTT오리지널/애니메이션까지 영역 확장
- ACFM 온라인 콘퍼런스, 신규 자체 기획으로 K-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조명
Quick Link
- Market Badge Registration Info
- Booth Registration Info
- Optional Service Registration Info
- Market Screening Registration Info
- Advertisement Registration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