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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더욱 풍성하고 현시기의 의제를 반영한 26개의 콘퍼런스와 19개의 피칭 및 쇼케이스 5개의 네트워킹행사로 마켓 등록자뿐만 아니라 영화제 참가자들이 대거 참석하여 한층 뜨거운 열기를 느낀 마켓이었습니다. 30개국 275개사의 전시자가 참여하였으며, 383개 회사의 563명의 바이어가 참석하여 콘텐츠 거래의 활기를 보여주었습니다. 각국의 협력 파트너기관들의 지원에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신인과 경륜있는 감독, 프로듀서들이 골고루 모여 프로젝트와 각국 산업의 정보를 공유하고 활발한 네트워킹을 이루었습니다. 올해는 우리 산업이 어느때보다도 목말라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한해였습니다. 참가자들의 솔직한 개선 의견에 귀기울이고, 아시아영화콘텐츠산업 생태계의 모든 이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ACFM이 되겠습니다. 다가올 제20회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은 더욱 새로와진 모습으로 여러분들을 맞이하겠습니다. 2025년, 제20회 ACFM에서 다시 만날 것을 기대합니다! 고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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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방문인원: 26,435명(전시장방문 20,586명, 행사장참가 5,849명) ◆ 마켓 배지: 52개국, 1,031개사, 2,644명 ◆ 전시자: 30개국, 275개사 ◆ 온라인 스크리닝 - 마켓 스크리닝: 16개국, 51개사, 138편 (마켓 프리미어 17편) - 영화제 공식 선정작: 97편 ◆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콘퍼런스 - AI콘퍼런스 등 28개 세션 진행 ◆ 아시아프로젝트마켓(APM) - 17개국, 30편 장편영화프로젝트 선정 - 비즈니스미팅: 706건 - APM 어워드: 12개 부문, 11편 수상 ◆ 부산스토리마켓(BSM) - 47편 원작IP 선정 및 소개(한국 29, 해외 18) - 비즈니스미팅: 970건 ◆ 아시아영화펀드(ACF) - 3개 펀드, 13작품 지원 ◆ 플랫폼부산 참가자: 28개국, 174명 - 6개국, 7개기관 파트너쉽 협약 - 10개 세션 ◆ 프로듀서허브 참가자: 19개국, 123명 - 7개국, 8개 기관 파트너쉽 협약 - 9개 세션 및 네트워킹 런천, 해피아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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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아시아프로젝트마켓(APM)이 10월 8일(화) 올해의 수상작을 발표하며 4일간의 여정을 마무리했습니다. APM 2024는 17개국에서 출품된 총 30편의 프로젝트가 선정되어, 전 세계 영화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나흘간 열린 아시아프로젝트마켓에는 총 706회의 비즈니스 미팅이 진행되며 선정작들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홍해영화재단에서 개발비 1만 달러를 지원하는 홍해필름펀드상과 송원문화재단에서 개발비 1천만 원을 지원하는 송원 어워드가 신설되어, 총 12개 부문에서 11편의 프로젝트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올해 APM 2024에서 수상한 11편의 프로젝트를 통해 전작을 통해 연출력을 인정받은 신진 감독과 프로듀서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CHANEL X BIFF 아시아영화아카데미 졸업생들의 약진이 두드러지며 아카데미의 성과를 입증했습니다. 한국은 장르적 실험과 대중적 공감대를 동시에 추구하는 독립영화 프로젝트들이 강세를 보이며 한국 영화의 미래를 밝혔고, 해외는 베테랑 프로듀서의 노하우와 신인 감독의 열정이 결합되어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며 유망한 프로젝트의 제작이 가시화 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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